리니지M 이후의 새로운 선택지
2025년 현재 모바일 MMORPG 시장에서 라그나로크M은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인 시스템을 결합한 대표작으로 자리잡았습니다. 4.0 업데이트로 추가된 직업군과 개선된 파티 시스템은 신규 유저 유입과 복귀 유저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충족시키며, 자동 사냥을 넘어 전략적 플레이의 재발견을 이끌고 있습니다.
1. 레인저(궁수 계열)
2. 로드나이트(기사 계열)
오래 즐기기 위한 조건
라그나로크M은 1일 최소 2시간 플레이로 주간 퀘스트 완수가 가능한 설계로, 과도한 접속 시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신규 서버 오픈 시기와 맞춘 캐릭터 생성이 성공적인 시작의 핵심이며, 길드 가입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이 장기적 흥미 유지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라그나로크M에서 레인저와 로드 나이트는 각각 원거리 딜러와 근거리 딜러/탱커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스탯 분배는 캐릭터의 효율적인 성장과 플레이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는 각 직업의 추천 스탯 분배와 관련된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레인저는 주로 ADL(Agility, Dexterity, Luck) 빌드를 사용하며, 평타 크리티컬 기반의 사냥과 보스 딜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1. Dexterity (DEX)
2. Agility (AGI)
3. Luck (LUK)
로드 나이트는 높은 생존력과 강력한 물리 공격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빌드는 크리티컬 빌드와 스파이럴 피어스 빌드입니다.
1. Strength (STR)
2. Agility (AGI)
3. Vitality (VIT)
4. Luck (LUK)
각 직업의 스탯 분배는 장비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조정 가능하며, 스탯 초기화 시스템을 활용해 최적의 빌드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그나로크M은 2018년 국내 론칭해 올해 론칭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루시아와 신규 던전 뒤틀린 시공이 열립니다.
루시아 직업은 성제 직업 보유 시 잡 스위칭 선택권을 사용하여 전직이 가능합니다.
루시아는 높은 수준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진 직업으로 전투 시 물리 및 마법 관통률이 증가하고 빠른 치유를 보이는 점이 특징입니다.
신규 던전 뒤틀린 시공은 시간의 수호자인 오스카가 여러 명의 분신을 생성하여 서로 다른 공간의 시공을 지키게 하여 시간의 흐름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명령하였지만, 분신 중 한명이 이계의 저주를 받아 감염되어 통제가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고, 그 결과 시간과 공간을 관리하던 드래곤이 모든 질서를 해하려 하고 있습니다. 시공의 정상화 시키는 것이 우리들이 할 일입니다.
밑의 버튼을 통해 라그나로크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1인당 한번씩 적용가능한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사진의 쿠폰 번호를 입력해도 좋습니다.
그 외의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첫번째 버튼을 클릭하여 커뮤니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잇 테이크 투 게임 플레이 후 리뷰를 작성할지 말지 고민하다가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잇…
플러터는 구글에서 2017년 5월 출시된 Skia/Impeller를 렌더링 엔진으로 사용하는 모바일/웹/데스크톱 크로스플랫폼입니다.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다양한 운영체제…
컴투스가 출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26'은 1999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업데이트되는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KBO…
AMD Ryzen 9 9950X3D는 고성능 데스크톱 프로세서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보여줍니다. 이 프로세서는 AMD의 최신…
RX9070, RTX5080 성능 비교 언더볼팅 효과:AMD RX9070 XT는 공격적인 언더볼팅(-170mV)을 통해 4K 울트라 설정에서 사이버펑크…